[창의놀이] 클레이 점토로 아이 얼굴을 꾸미다 – 엄마표 미술놀이

안녕하세요 창의놀이로 아들 둘을 키우는 프라맘입니다.이번 엄마표 미술놀이는 ‘클레이 점토놀이-어린이 얼굴장식’입니다.재료가 심플해서 준비하는데 딱 20초 걸렸어요.아이 얼굴 사진이나 가족 사진을 프린트한 종이와 컬러 클레이만 있으면 돼요.프라맘은 첫째와 둘째가 나온 얼굴 사진 3장을 흑백으로 프린트했습니다.’가족사진’이 있으면 그걸로 준비해주셔도 돼요.클레이만 붙이면 되는 간단한 놀이이기 때문에 뒷처리도 편합니다.어머니의 소중한 체력을 절약할 수 있는 ‘클레이 점토 놀이’이므로 추천합니다.

클레이 놀이 점토 놀이 가족사진 꾸미기 – 엄마표 미술놀이

오늘은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입니다.’메리 크리스마스~’ 미리 인사드릴게요.크리스마스에 모두 행복하세요.지금부터 ‘클레이 점토로 아이 얼굴 꾸미기-엄마표 미술놀이’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클레이 놀이. 점토놀이 – 소지품

1. 아이 얼굴이 나온 흑백사진 또는 가족 흑백사진 2. 플레이도우 또는 컬러 클레이(점토재료라면 뭐든지 OK) 아들을 ‘멋진 크리스마스 닌자 산타’로 변신시키기 위해 ‘빨간 클레이’를 많이 준비했습니다.주로 사용하는 컬러 클레이를 넉넉하게 준비해주세요. 클레이 점토로 산타 닌자를 만들었어요.

프라맘이 준비한 3장의 사진은? 1.1번째 정면 얼굴 사진 2.1번째와 2번째가 손을 잡고 있는 사진 3.2번째 정면 얼굴 사진, 얼굴을 꾸미고 꾸미려면 측면보다는 정면 사진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흑백사진, 어린이 얼굴사진 준비해주세요.

아들한테 “우리 우스꽝스럽게 꾸며볼까?” 했더니 싫다고 했어요.저는 할아버지 산타의 얼굴도 싫고 순록도 싫다고 미리 수비(방어벽)를 쳤어요.요즘 멋진 게 뭔지 아는 아들이에요.

측면보다는 정면사진으로 준비하는게 좋아요여동생은 아직 어려서 귀엽고 재미있게 꾸며도 되지만 자기는 안된대요 ㅎㅎㅎ자기는 무조건 멋진 산타 닌자로 변신할 거라고 대답했어요.빨간색 클레이. – 산타 모자를 만들었습니다.자신의 얼굴 사진에 빨간 클레이로 모자 모양을 만들고 있는 아들에게 “꼬마 산타도 있었어요?”라고 되묻자 아들은 “원래 꼬마 산타도 있었어요.”라고 단호하게 대답했습니다.그래, 그러면 빨간 클레이가 더 필요하겠네.나는 빨간 플레이도우를 더 따서 아들에게 줬어요.꼬마 닌자 산타로 변신할 예정입니다.주물럭~ 내 얼굴이라 그런지 우리 아들.신경 써서 붙인 거예요.클레이 놀이. 점토 놀이의 매력은 모양을 자유롭게 변형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클레이 점토는 접착력이 있기 때문에 따로 ‘풀’을 사용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점토는 종이 위에도 잘 붙어요.어깨부터 가슴까지 빨간 조끼를 새로 입혀주는 아들이에요.산타 얼굴 완성중산타 얼굴 완성중산타 얼굴 완성중클레이에서 ‘닌자 표창’을 만들어서 손에 넣었습니다.아들이 어떤 형태의 닌자 표창을 만들어야 할지 고민하다가 예전에 종이접기로 만든 ‘표창’을 가져왔습니다.닌자 표창을 하는 데 고민하고 있는 아들빨간색과 파란색 종이접기를 사용하여 완성한 표창이었습니다.아들은 이와 같은 색 조합으로 클레이 표창을 만들겠다고 했어요.빨간색 클레이. 파란색 클레이를 이용했습니다.주물럭~ 먼저 ‘삼각’ 형태로 만든 후 납작하게 늘렸습니다.네 개의 삼각대를 적절히 배치하여 서로 붙였습니다.소근육을 발달시키는 클레이 놀이그다음에 손바닥으로 툭툭 쳤어요.사진 위에 닌자 표창을 붙였습니다.사진으로 가져가서 꾹 눌러줬어요.”붙여라, 얏!” 클레이로 만든 표창을 손가락으로 꾹 눌러줬더니 종이에 잘 붙었어요.호~표창을 들고 빨간 모자와 빨간 조끼를 입고 있으면 멋이 줄줄 흐르는 닌자 산타가 되었습니다.색 점토로 새 옷을 입힌 닌자 산타 완성아들 멋있는데?엄마가 좀 더 꾸며도 될까?네. 아들에게 허락을 받고 라운드 컬러와 단추를 추가로 달아줬어요.플레이도우 – 노란색 빨강,흰색,파랑을 썼어요동생 얼굴에 흰 수염을 만들어 붙였어요. 동물로도 변신시켰어요.흰 수염과 노란 양갈래와 순록 코를 단 꼬마는 둘째입니다.ㅎㅎㅎ 뭔가 안어울리는 조합인데 귀엽죠?점토놀이 – 붙이기만 하면 되는 놀이이므로 간단합니다.동생과 형의 우애를 보여주기 위해 하트도 만들어 붙였습니다.형과 동생 사이에 엄마표 하트를 넣어줄게장남과 차남이 함께 있는 사진은 제 클레이 작품입니다.둘 다 ‘귀요미 토끼들’로 변신시켰습니다.엄마 눈에는 두 아들 다 토끼처럼 사랑스럽거든요.프라마마도 아들과 함께 미술놀이 시간을 즐기고 있어요.엄마표 미술놀이 – 찰흙놀이클레이 놀이 하시는 분들은 저처럼 벽에 붙이고 시작하시면 됩니다.고개를 숙이지 않아도 되고 멀리서 가까이서 변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좋아요.크리스마스 집놀이 – 아이 얼굴 클레이로 장식 완성벽에 붙어 있는 클레이 작품은 겨울 내내 전시되어 있을 예정입니다. 점토놀이의 장점점토 놀이는 손을 이용하여 다양한 형태를 자유롭게 조형할 수 있는 재료입니다.아이들은 “클레이”를 건드리는 일에서 손목과 손가락과 손목의 근육이 발달하는 정교하게 될 수 있습니다.또, 촉감이 부드러운 부드러운 것이므로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이 되고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다양한 색깔의 “클레이 점토”에서 놀면서 입체적이고 창의적인 표현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다양한 장점을 지닌다”클레이”을 이용하고 아이와 함께 아이의 얼굴과 가족 사진을 걸어 보세요.다음에도, 뒷마무리가 쉽지 재료도 간단한 엄마인 미술 놀이(집 놀이)를 가져옵니다.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이상, 프라 맘이었습니다.#점토 만들기#유아 점토 놀이#점토 놀이#점토 놀이#점토 놀이#점토 놀이#플레이 도우#얼굴을 그려#플레이 도우 만들기#어머니인 미술 놀이는 창의 놀이는 창의 미술#유아 놀이#미술 놀이는 집에 놀#유아 미술#프라 엄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