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 무게 소고기 그리고 야채 하나씩 추가 중입니다. 이번에는 청경채와 오이 큐브 만드는 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추가로 초기 이유식 준비물을 조금씩 추가했는데 현재 많이 쓰이는 이유식 도마와 실리콘 용품, 주방 수세미도 보여드릴게요.
청경채 효능 청경채는 차가운 채소입니다.비타민C와 칼슘, 나트륨 등 미네랄이 풍부해 노화를 막고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치아와 골격의 발육에 도움을 주고 면역력을 높입니다.아기가 철분을 흡수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C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닭고기랑 궁합이 좋대요.
청경사이 큐브 만드는 것도 어렵지 않아요. 일단 초기 이유식이기 때문에 줄기 부분은 사용하지 않고 부드러운 잎 부분만 사용했습니다. 나머지 줄기는 그녀가 먹지 않는 소고기와 함께 볶아 먹으면 될 것 같아요. 일단 잎 부분만 청경사이 큐브에 쓰고 나중에 중기나 후기 이후에 써도 돼요.
초기 이유식 준비물을 소소하게 사용했는데 이번에 추가로 거름망, 10ml 큐브, 그리고 디자인앤쿠에서 보내주신 실리콘 이유식 도마와 수세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먼저 거름망은 야채를 끓인 후 건져 식히는 용도로, 10ml짜리는 소고기나 야채를 아직 10개씩만 추가했기 때문에 제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잎을 먼저 끓는 물에 삶으세요. 나는 청경사이 큐브를 만드는 용도로 1팩만 구입했더니 29g 정도 나왔어요.줄기를 조금 넣는 건 괜찮대요.3~5분 정도 부드러워질 때까지 익혀 건져냅니다.대충 잘 구워졌다 싶으면 꺼내세요.
믹서기로 힘껏 갈아주세요.저번에 애호박 만들 때 끓인 물을 조절을 못해서 이번에는 두 국자만 넣어줬더니 딱 좋아졌어요!초기 이유식이기 때문에 먼저 체에 걸러져 있는 청경채를 3g씩 6큐브 소분하고 나머지는 숟가락으로 7g씩 채워 10을 맞췄습니다.
청경사이 큐브가 총 6개 나왔어요.아직 초기 이유식이라 3일간 알레르기 테스트를 거친 후 나머지 3알은 식단표에 맞게 적절히 섞어줄 예정입니다.냉동실에서 제대로 만들 때마다 뿌듯해요.
청경채 향이 강해서 잘 안 먹는 경우에는 달콤한 향이 나는 호박, 고구마를 섞으면 좋아합니다.두 번째는 오이큐브를 만들어볼게요.초기 이유식 준비물로 디자인앤쿠에서 보내주신 실리콘 도마를 사용 중인데 세척도 편리하고 깔끔한 검정색이라 재료가 더 잘 보이는 느낌이랄까요? 오이 효능 비타민C가 풍부하여(성인기준 1일 권장량 14% 함유) 감기 예방에 도움을 주고 위장을 튼튼하게 해줍니다.95%가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고 칼로리는 적습니다.트림이나 복부 불쾌감을 유발하는 성분이 껍질에 들어 있습니다.토마토, 소고기랑 궁합이 좋아요.
갓 수확한 오이는 맨손으로 만지면 아픈 가시 같은 돌기가 살아있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매끄러워집니다. 수도꼭지가 마르지 않는 신선한 제품을 골라 준비해 봅시다.일단 오이큐브를 만들기 전에 초기 이유식용이기 때문에 양쪽 끝의 다리는 제거하고 가운데 부드럽고 맛있는 부분만 사용해 주었습니다. 껍질에는 쿠클비타신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그 부분이 트림이나 위의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그래서 저는 껍질을 벗겨서 써줬어요. 애호박과 마찬가지로 씨를 제거하지 않고 먹여도 상관 없습니다만, 오이 씨는 생각보다 큰 느낌이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제거해 주었습니다.이유식 도마 위에서 대충 자른 가운데 부분은 53g이었는데
2등분하고 안을 파니까 32g 정도 됐어요.초기 이유식 쌀통 때는 진짜 칼 정량이었는데 지금은 거의 비슷하게 바삭바삭해요. 저만 그런 건 아니죠?
오이 삶아줄게요. 끓는 물에 바로 익히려면 잘게 썰어주세요. 이유식 도마가 있기 때문에 확실히 도구를 놓아두어도 좋고 편했습니다.
끓는 물에 투하, 이번에도 3~5분 정도 끓입니다. 익은 오이를 체에 걸러내어 잠시 도마 위에 놓고 식힌 다음 끓는 물 2국자와 함께 갈아줍니다.입자는 이 정도입니다.괜찮죠?초기 이유식 준비물로 도마와 조리도구, 10g큐브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청경사이 큐브와는 달리 잘게 부서져서 특별히 체를 치지는 않았습니다. 오이도 10씩 넣어요. 보관방법은 하루 냉동실에 보관한 후 꺼내 지퍼백에 넣습니다. 날짜와 이름 용량을 적어서 넣어주시면 든든하겠습니다.다이소에서 1L 상자를 사서 큐브를 넣어두면 보관도 편리했어요.지퍼백은 마더케이와 이케아 제품이 제일 작은걸로 사용하시면 딱이에요 ㅎㅎ디자인앤쿠에서 보내주신 실리콘 수세미는 곰모양인데 취향에 딱 맞습니다.아기 이유식 그릇과 식기는 덕분에 청결해졌습니다. 다른건 전용으로 쓰는데 수세미까지 따로 빨았더니 마음이 편하더라구요.요즘 30-50은 먹어줘서 기뻐요.청경채와 오이큐브도 성공적입니다. 초기 이유식 준비물도 점점 절약되는 제품들로 채워져 고민하던 이유식 도마와 수세미도 디자인앤쿠 덕분에 잘 사용 중입니다. 카와이코 엄마 요즘 재밌으니까 잘 먹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