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5학년영어 어떻게 공부할까?

안녕하세요 🙂

오늘은 새로운 공부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학교로 옮기기 전 국어, 수학, 영어에 대한 공부를 미리 예습하고 옮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2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예습이라는 것이 드물지 않았지만 최근에는 학군열이 높아지면서 초등학교 때부터 미리 준비하는 분위기가 형성되어 있어 이르면 유치원생부터 영어를 접하도록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초등학교 5학년 영어 수준은 어느 정도이며, 그 이후를 대비해서 미리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지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영어는 학원만이 답이 아니다.

학원을 통해 반 아이들의 영어 실력을 키울 수 있다고 생각하는 학부모님들이 많습니다.영어는 한국어가 아니라 만국 공통어이기 때문에 조금 더 주의 깊게 준비해야 합니다.아이들을 키우면서 학업에서는 멀어진 지 오래라 어떻게 교육해야 할지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제 경험상 영어학원만이 답이 아닌 실생활에서 먼저 다가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학원에 보내기 전 아이들의 수준을 파악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서점에 가면 기초 단계부터 심화 단계까지 초등 5학년 영어 문제집이 많습니다.이 문제집을 구입해서 아이에게 풀게 한 후 어느 정도의 정답률을 맞추는지 확인하는 것이 첫 번째 단계입니다.다만 아이가 영어를 공부하는 것에 관심이 없고 왜 배워야 하는지 모르겠다면 이것을 실생활에서 공부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이해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레벨이 확인되면 다양한 방법 찾기-학원을 통한 공부-화상강의를 통한 공부-인터넷 강의를 통한 공부-서적에 의한 공부-과외로 이 정도가 있지만 초등학교 5학년 영어의 경우는 집에서 화상강의나 인터넷 강의를 통해 수업을 듣는 것이 초기 단계에서는 흥미를 갖기 쉽습니다.자녀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법이 중요하기 때문에 부모님의 마음은 급하시겠지만 무조건 어려운 일을 잘하는 것이 성공의 길이 아니므로 자녀 상태에 따라 수준별로 나눠봐야 합니다.

3. 문제집을 활용한다면 어떤게 좋을까?문제집의 경우 ‘미국 교과서 핵심 리딩 100’을 활용하여 공부하는 것이 가장 좋았지만, 문제집은 개개인에게 맞는 문제집이 있기 때문에 아이가 그림이 많은 것을 좋아하는지, 설명하기 쉽게 되어 있는 것을 좋아하는지 등을 파악하고 문제집을 선택하면 좋습니다.하루 적정량은 단원 또는 5페이지 정도이며, 너무 많은 양을 하기보다는 30분~1시간 정도를 활용하여 일상생활 속에서 꾸준히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간단하게 초등학교 5학년 영어에 대해 설명해 드렸는데, 아이를 키워보면 여러 가지 일들이 있겠지만 교육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모두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