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가 막힐때 코막힘 뚫는 법

건강 정보 알아보기 코막힘 시 코막힘 여는 법

건강 정보 알아보기 코막힘 시 코막힘 여는 법

건강 정보 알아보기 코막힘 시 코막힘 여는 법

안녕하세요! 우리동네 보험친구! 우보친 최성현 FA입니다!이번에는 코막힘 시 도움이 되는 코막힘 약이 있다고 해서 좋은 정보를 가져왔어요!아마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굉장히 심각한 코막힘으로 고생하신 분들일 거예요. 평생 코가 막혀본 사람만 알아요. 예전에 지인들이랑 이런저런 대화를 하는데 저는 살면서 코막힘이 없고 코막힘이 들면 어떤 느낌일지 상상이 안 된다고 하신 분이 있는데. 오히려 제가 궁금해요. 초등학교 3학년 이후 비염을 달고 살아서 언제 한번 제대로 호흡해보고 싶었는데 (웃음)

원인 코가 막혀때의 원인은 정말 다양하지만.비염지도 모르고, 얼굴에 고름이 고이는 축농증, 비중격 만곡증, 코 속의 공간이 좁아지면 코의 순환이 잘 안 되어 막힙니다. 울혈과 법이에요. 모세 혈관이 모이는 곳에 발생합니다만, 피가 모인 상태입니다만, 순환에 문제가 생겨도 코 막힘이 생기는 일이 있습니다.코가 막혀때 원인 질환이 무엇인지 먼저 파악하는 게 우선돼야 합니다. 병이 없다면 코가 건조해도 막히는 듯 답답하게 느끼다 일이 있으므로 원인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단지 코가 건조해서라면, 코를 촉촉하게 주면 됩니다. 수분 섭취를 하더라구요.코 속에는 점막이 있고 점막을 잘 들여다보면 섬모라는 작은 털이 있습니다. 이들의 털이 분비물을 몸 아래로 내린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이 털이 정상적으로 활동할 때는 분비물 등이 잘 씻기지만 반대로 염증으로 인한 축농증이 있을 때는 고름 때문에 코 점막이 도로 도로가 되어 제대로 섬모 운동이 없어요. 그렇게 되면 노폐물 배출에 문제가 생기고 축적만 반복됩니다.

코 막힘이 감염성에 의해서 고름이 생기고 발생했다면 원인 질환을 풀어 주면 좋겠어요. 축농증이 원인이라면 축농증을 치료하면 좋습니다.비염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비염의 경우 알레르기나 혈관성인지에 따른 양상이 조금 다릅니다.알레르기성 비염은 알레르기 원인 항원의 문제라기보다는 면역력 저하가 가장 큰 원인입니다. 이 밖에 체온 조절 기능에 문제가 생겨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정 알레르기원이 원인으로 발생하는 것도 있습니다.일반적으로 있는 음식에 알레르기가 있다면 그 음식을 먹으면 가벼운 때는 약간 가려운 것만으로 끝나지만 심할 때는 목의 안쪽까지 붓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음식이 어떤 것인지 파악한 뒤 그 음식을 멀리하고 시간을 오래 두고탈 민감성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탈 민감성이라는 말은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원인 인자에 매우 미량씩 의도적으로 노출시키는 행동을 통해서 결국 해당 알레르기원으로부터 자유롭게 하는 것을 말합니다.

음, 이 밖에도 원인이 될 수 있음은 무수히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병원에 가서 의사에게 상담하는 게 좋죠!!이제 코 막힘의 여는 방법을 몇가지 소개할께요!나도 이 중 실제로 하고 본 방법이 있고, 조금이라도 효과가 있었던 점이 있습니다. 비세의 가장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생리 식염수를 이용하고 비세를 할 거예요. 이렇게 하면 비강 내에 있던 염증성 물질을 코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염증성 물질을 제거하지 않고 그대로 두면 되풀이 그 부위에 염증이 일어나는 일이 있고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2. 스팀 타월로 코를 데워생리 식염수로 잘 배출되지 않으면 스팀 타월로 코를 풀어 보세요. 코의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네바한 분비물이 줄어들고 배출이 쉽게 됩니다.주의할 것은 코에 스팀을 직접 맞추기에는 조심해야 합니다.민간 요법 중에서 한 열매를 넣어 삶아 발생한 스팀을 직접 코에 대는 방법이 있습니다. 실제로 나도 부모님의 지인으로부터 배우고 와서 나에게 말했어요.하루에 아침 저녁 1시간 이상 했다고 생각합니다.결론은 큰 효과는 없습니다. 당분간은 따뜻한 공기가 콧속에 들어가서 분비물의 배출에 도움이 되지만, 결론적으로는 원래 상태로 돌아옵니다.오히려 더운 공기에 노출되어 화상을 하면 더욱 위험하게 되는 일이 있습니다. 가능하면 안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도 조심해서 멀리서 조금씩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히려 스팀 타월이 더 좋습니다. 후후3. 하루 1.5리터의 물을 마시는 이 방법은 물을 충분히 마셔 콧속을 촉촉하게 하고 콧물을 옅게 하는 데 의의가 있습니다.사실 이 방법은 증상을 완화하는 것보다 예방의 의미가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코가 막혔을 때 아무리 미지근한 물을 마셔도 막히는 증상은 사라지지 않고 그대로였습니다.4. 그 외 실내 습도를 40~50% 정도로 유지하고 특히 잘 때 습도가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또 실내 환기도 잘 시켜야겠네요. 공기 중에 떠다니는 유해물질에 노출될수록 코가 자극을 받아 코막힘이 심해지니까요.이러한 방법들도 갑자기 발생한 코막힘을 제거하기에는 역부족인 것 같습니다. 예방 차원에서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