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마신 제이크 – 랑이 언니의 잘자요 동화

커피머신제이크,박혜란,책놀이터

커피 마시면 나도 어른이 되나?커피를 마신 제이크

안녕하세요 도네이처입니다. 오늘은 소매치기와 함께 란언니의 잘자 동화속에서 커피를 마신 제이크를 읽었습니다. 커피를 마신 제이크는 박혜란 작가의 동화입니다. 네이버 오디오 클립 ‘랑이언니네 잘자 동화’로 국내 최초 자장가 동화를 선보이며 누적 조회수 4500만회를 기록하며 아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작가입니다.책 첫 페이지에도 QR코드가 있어 휴대폰으로 찍으면 읽어주는 동화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란언니의 잘자 동화

주인공 제이크는 엄마가 마시는 커피, 쓴맛도 맛있다는 엄마의 커피가 마셔보고 싶은 호기심 많은 아이입니다. 모든 엄마가 그렇듯 제이크 엄마도 “아이들은 먹는 게 아니다.”라고 말하지만 제이크는 궁금한 건 참을 수 없는 아이였습니다. 사실 어렸을 때 엄마가 타시던 믹스커피의 달콤한 향에 몰래 타서 먹어보려는 시도.. 여러분, 해봤죠? 막상 마셔보니 마지막 남은 쓴맛에 으… 왜 이런 걸 먹지!? 하면서 더위 사냥을 하던 어린 시절이 생각납니다. 이제 커피 없는 하루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어른이 되었습니다.

동화의 추천

결국 제이크는 모아둔 용돈으로 커피를 사먹게 되고…슬이도 함께 책을 읽고 학교 숙제인 독서감상문을 썼습니다. 슬기는 제이크의 커피를 마신 이야기를 읽고 나서는 커피는 어른이 되어서 마신다는 이야기를 적어놨거든요. 엄마인 나는 아이코, 어떡하지…와 함께 나의 어린 시절이 떠오르는 책으로 짧은 동화였지만 잔잔한 미소와 추억에 젖을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커피를 마신 제이크

책을 읽는 내내 따뜻한 자수 느낌이 만져보고 싶을 정도로 보송보송해 보여서 책 내용과 정말 잘 맞는다고 생각했는데 그림은 조인영 작가의 작품이래요.실이 주는 따뜻함이 잘 느껴져서 정말 좋았어요.커피를 마신 제이크고양이 뼈 때리는 대사! 한 글자 한 글자 꾹꾹 눌러쓴 엄마의 마음이랄까? 아이와 함께 자기 전에 읽는 동화책으로 추천합니다!커피를 마신 제이크 저자 박해란 저 | 조인영 출판 책놀이터 출시 2022.07.05.-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받고 솔직하게 느낀 점을 서평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