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브랜드 네이밍 변리사 마크웨이입니다. 변리사 조아저씨입니다. ^^) 아래 글은 “상표등록 – 상표검색의 정석” 이라는 글인데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고 계십니다.
상표등록 – 상표검색(상표등록조회) 정석 안녕하세요? 브랜드 네이밍 변리사 마크웨이입니다. 별명은 변리사 조아저씨입니다. ^^) 상표 검색에 대해서 … blog.naver.com
이 글에서 상표검색은 7단계 심층상표검색을 해야 함을 설명하고, 이 7단계 중 네이버와 구글의 검색이 1단계에 들어가 있습니까? 상표 데이터베이스를 검색하는 게 아니라 네이버와 구글을 검색한다고? 키플리스(KIPRIS) 같은 상표 데이터베이스에서 문제가 없다면 괜찮지 않을까?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세요.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상표등록은 그렇게 간단한 문제가 아닙니다.
왜 마크웨이는 상표 검색으로 네이버와 구글을 검색하는가?그 이유는 특허청이 네이버와 구글을 검색해 상표를 거절할 이유를 찾기 위해서입니다.예를 들어 아래 Kuang이라는 상표에 대해서
특허청은 아래와 같이 외국 유명 해산물 식당(seafood restarunt)의 이름을 복사한 것이라고 상표 거절 이유를 통보했습니다.
이런거절이유는키플리스같은상표데이터베이스를알아보고나오는정보가아닙니다. 구글, 네이버 등을 적극적으로 찾아야 알 수 있습니다.
다른 예로는 요즘 헤어샵을 운영하시는 분들이 “Orange Range”라고 이름 붙였는데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찾아보니까 “Orange Range”는 일본 록밴드의 이름이기도 합니다.
유명 연예인 이름이나 그룹 이름으로 상표 출원을 하면 상표 등록이 거부됩니다. 이 Orange Range라는 그룹이 유명한지 아닌지는 제가 판단하기가 쉽지 않지만 구글과 네이버에서 Orange Range로 검색하면 이 그룹의 이름만 가득합니다. 이 상태에서는 특허청이 거절을 통보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렇게상표등록과관련된상표검색과관련해서구글과네이버검색을해야상표등록여부를알수있는경우가있습니다. 그래서 상표 검색은 반드시 구글과 네이버 검색을 포함해야 합니다.한편으로는 브랜드에 대한 이해, 상표의 식별력 유무 등을 조사하기 위해서라도 상표 검색에 있어서 구글과 네이버 검색은 필수입니다. 특허청도 구글과 네이버 검색을 해서 상표가 거절되는 이유를 찾습니다.따라서 상표 검색에서 구글과 네이버 검색은 필수입니다.이것이 마크웨이가 반드시 구글과 네이버를 검색하는 이유입니다.
온라인 저가 광고에 속지 마세요! – 대한변리사회 발간 지식재산 뉴스 신문기사
<브랜드 네이밍과 상표등록 해결책>마크웨이 마크웨이는 단순히 상표출원 절차를 대행하는 곳이 아닙니다.• 낮은 수준의 상표 검색만 하고 상표 출원을 대행해 주는 곳이 아닙니다.마크웨이는 이런 곳이에요!첫째, 높은 수준의 상표 검색으로 상표등록 가능성이 낮은 경우에는 아예 출원하지 않고 둘째, 상표등록 가능성이 낮은 경우에는 “상표등록을 받는 좋은 브랜드 네이밍 컨설팅”으로 상표등록을 받는 좋은 브랜드로 만듭니다.(미등록 시 변리사 비용 100% 환불) 넷째, 상표등록을 받는 브랜드 네이밍이 어려운 경우 처음부터 작성까지 합니다.컨설팅+상표출원비용 = 20만원(정액제) (상표검색횟수 등 제한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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